현재 위치

  1. 게시판
  2. 트랜드톡

트랜드톡

갤러리입니다.

2016년 새해 트렌드!
제목 2016년 새해 트렌드!
작성자 마렌 (ip:112.172.57.156)
  • 작성일 2016-01-14 15:14:48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469
  • 평점 0점

1. 2016년 소비 트렌드


160108_라이나생명_포스트_2.png 


1. 2016년 주목할 트렌드 정리! 저금리 시대 '금융 미끼 상품'에 관심을 갖는다


은행 예·적금 이자가 연 1%대로 떨어진, 초저금리가 길어지고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기 때문에 푼돈이라도 벌기 위한 서민들의 분투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특히 금리를 조금이라도 더 높이고자 금융사들이 내놓은 미끼 상품에 소비자들이 많은 관심을 갖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2. 스마트 컨슈머가 늘고 있다


소비 분야에서 자신의 실속만 차리는 소비자를 가리켜 스마트 컨슈머라는 말을 하는데요. 신포도 대신 체리(버찌)만 골라먹는 사람이라는 어찌보면 얌체 같은 사람들에서 유래 되었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주어진 권리를 잘 활용하는 똑똑한 소비자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3. 2016년 주목할 트렌드 정리 '앱테크'로 돈벌기


스마트폰을 활용한 재테크를 뜻하는 앱테크는 이미 검색해봐도 다양한 종류의 앱테크들이 뜰 정도로 인기인데요. 단지 손가락을 한두 번만 움직이면 포인트가 적립되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앱부터 신용카드의 지출 내역과 실적을 관리해주는 앱, 멤버십 포인트를 관리해 주는 앱까지 다양한 용도의 돈 버는 앱들이 등장하면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 2016년 창업 트렌드


160108_라이나생명_포스트_3.png


1.  요즘뜨는 창업아이템 트렌드 '가성비'를 앞세워라


창업시장에서 ‘가성비’라는 말이 이미 떠오른지는 오래 되었는데요.특히 외식부문에 있어서 인기를 끌고 있는 1만 2900원 한식뷔페, 2인분 1만 9800원 스테이크전문점, 5000원 순댓국밥, 저가 생맥주전문점 등 가격 대비 품질 경쟁력을 높였다는 것이 주효 했습니다.


특히 장기 침체 속에서 저가 열풍은 2016년에도 지속될 전망인데요. 여기에 소비자들이 탄탄한 정보력을 바탕으로 실용성을 중시함에 따라 가격대비 질이 뛰어난 가성비가 가장 중요한 키워드가 될 전망입니다.


2. 요즘뜨는 창업아이템 트렌드 자율 프랜차이즈·점포 셰어링 선호


생계형 창업자들을 중심으로 ‘자율 프랜차이즈’와 ‘점포 셰어링’ 이 요즘뜨는 창업아이템 트렌드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자율 프랜차이즈는 기존의 프랜차이즈에 비해 가맹본부와 가맹사업자의 계약관계가 기존 프랜차이즈보다 느슨한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기존의 프랜차이즈의 경우 교육과 지원을 돕는 대신 가게의 인테리어, 경영 방침, 기타 제한 사항이 많았는데요.


3. 요즘뜨는 창업아이템 트렌드 '모바일 맛집 앱' 유행은 멈추지 않는다


기존의 스마트폰 배달, 예약 앱 이상으로 스마트폰 맛집 정보 앱이 자영업자들에게 인기를 끌 전망입니다. 특히 실시간으로 지역 맛집 정보를 찾는 소비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어 인터넷이 아니라 앱으로 좀 더 편리하고 신뢰성 있으며 알맞은 정보를 제공하는 앱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데요.


맛에 대해 자신이 있는 점포들은 적극적으로 맛집 정보 앱을 활용하면 효과가 좋을 것으로 예상되며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영세 자영업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마케팅 플랫폼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2016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160108_라이나생명_포스트_4.png


1. 에지스몰  


남들과 다른 나만의 특별한 가치를 찾는 라이프스타일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이른바 '에지 스몰족'에게도 영향을 끼쳤는데요. 톱스타들의 소박한 결혼식이 인기를 끌고 화려하고 큰 것보다는 소박하고 작은 것이 더 선호 되고 있습니다. 크기보다는 자신만의 가치를 더욱 중하게 부여하는 에지 스몰족이 2016년에도 트렌드로 자리잡을 예정입니다.


2. 웰족


'웰족(Well族)이라는 신조어 역시 2016년 라이프 스타일을 책임질 트렌드입니다. 특히 SNS를 통해 현실과 온라인상의 괴리감을 느낀 2030들이 웰네트워킹에 더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데요. 친목과 인맥이 주 목적이던 동호회는 사라지고 오로지 취미에만 집중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비록 남들에게 '미움'을 받는 한이 있더라도 자신들이 좋아하는 것을 하며 행복하게 살고 싶은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3. 절박함에서 기회를 찾다

 

전 세계적인 저성장 경제기조는 2016년 우리나라도 위협할 예정입니다. 이로 인해 경기는 여전히 불황이 가득할 전망인데요. 때문에 이러한 불황속에서 기회를 찾으려는 사람들의 욕망 역시 트렌드로 자리잡을 전망입니다.


출처 :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3340172&memberNo=23157417&searchKeyword=%ED%8A%B8%EB%A0%8C%EB%93%9C%EC%8A%A4%ED%83%80%EC%9D%BC&searchRank=4
첨부파일 mug_obj_145250310037133399.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